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심란과 걱정의 콜라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22:42

    >


    이 다이신 중 더 잘 생기는 담석 증간으로 만드는 소화액인 담즙은 주로 지방을 소화시켜 공복상태에서 담낭이라는 포대에 저장된다. 담낭의 중국의 담즙 성분의 1개가 지나치게 농축 칠로스토ー은, 즉 담석을 만들 경우가 있지만, 이 담석이 움직이는 것으로 소화 관련 증상을 유발하는 것이 바로"담석증"입니다. 우리 봉잉라 어른 하나 0명 중 한 사람은 담석을 앓고 있다는 통계가 있는 흔한 질환 이다니다.특히 담석은 남성보다 여성이 4배 정도 잘 생긴다. 담즙 농도에 여성 호르몬이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여성호르몬이담즙을흘려담즙찌꺼기가발발하고,그결과담석이잘생기는것입니다. 따라서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거의 매일 어 본인은 이 임신 중에는 담석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귓속말 앞에 생긴 담석이 귓속말 후 커져 눈앞의 개수가 거의 매일 본인 담석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많다.


    명치 통증 느껴=택지담석증으로 의심되는 담석증은 소화불량에서 식체, 명치의 갑작스러운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또 흔히 겪는 소화불량으로 착각하기 쉬우므로 평소 사람과 똑같은 식품을 먹었는데 특히 소화가 잘 안 되면 담석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담석은 초음파 검사로 100Percent의 진단이 가능하다. 다시는 담석이 있는 경우는 물론 이 과정에서 소화불량 증세가 자주 나타나면 산부인과 검진 때 복부초음파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래의 증상이 동반되면 확실하게 검사를 통해 확인할 것.


    임신 중에도 수술 치료가 가능한 담석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담석이 있는 것을 모르고 임신해도 출산할 때까지 아무런 증상이 없을 경우 치료가 필요 없을 수 있다. 그러나 한번 담석이 생기면 저절로 사라지지 않고 담석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방치할 경우 담낭염 또는 담관염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담석증을 치료한 뒤 임신을 의도하는 것이 최선이다. 사고는 담석이 있는 것을 모르고 임신 중 담석증이 악화돼 고통받는 경우다. 담석증의 유일한 치료는 담낭을 절제하는 것이다. 약물로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수술로 태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임신 기간 중 언제 담석증이 발발했느냐에 따라 치료가 달라진다.임신 초기 3개월간 수술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담석증으로 컨디션이 위급하면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것을 각오하고 담낭 절제술을 실시합니다. 반면, 안정기에 들어서는 임신 중기와 후기 6개월간 수술이 가능하지만 주의가 필요하다. 수술 중 태아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몸이 위급하지 않고 통증 주기가 짧아 통증을 견딜 수 있다면 가급적 수술을 출산 이강으로 미루고 약물로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를 할 수도 있다. 또 담석이 발발하기 전 진흙과 같은 상태의 담즙 찌꺼기라면 약물치료도 가능하다. 그러나 담석의 크기가 3cm이상이면, 담낭암을 유발할 전망이 크므로 증상이 없어도 수술합니다.담석증 치료를 위한 수술은 배에 작은 구멍을 내는 복강경 담낭 절제술이 기본이며 임신 중에도 마찬가지다. 최근에는 산모와 태아의 수술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단 하나 복강경 담낭 절제술을 실시합니다. 배꼽 부위에 작게 절개해 수술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그만큼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도 적다. 만약 출산 후 담낭 절제술을 받았다면 마취제 성분이 모유에서 과도하지 않을 때 모유 수유가 가능하다. 하나 발죠크에 약물을 끊고 3~5개 후에는 수유가 가능하지만 약물마다 다르므로 의사와 상담 후의 시기를 자결한 것이 좋다.


    다sound 석증 예방의 생활 연습 다sound 석증은 통증이나 스트레스, 무엇보다 태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생각하면 예방이 베스트입니다. 여성 호르몬의 영향은 어쩔 수 없지만 생활훈련을 적극적으로 바꾸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다=sound 석증은 다=sound 국물이 걸쭉해져 생기는 병이므로 기름진 sound식 식사를 줄이는 것이 기본. "다sound 즙을 길거리에서 깨끗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한데, 튀김이 과일 피자 같은 느끼한 sound식은 다sound 즙 성분 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높여 다sound 석이 잘 생긴다.급격한 체중변이 역시 다sound즙을 농축시켜 다sound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급격히 체중이 늘어난 경우뿐만 아니라 갑자기 체중이 줄어든 경우도 마찬가지이므로 과식은 물론 무리한 다이어트도 금물입니다. 과도한 카페인 식사도 모두 sound석 유발 요인으로 꼽힌다. 다sound 낭의 팽창과 수축 능력을 떨어뜨리는 카페인은 다sound 낭에 다sound 즙을 정체시켜 다sound 돌이 생기기 쉬우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 류신아이 이은성(프리랜서) 포토그래퍼 김현철 도움 이야기 김정윤(똑병원 청다소음 본원단 최초의 공복강경센터 원장)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