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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의 수소연료전지차 넥쏘 카탈로그와 가격표 구경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22:02

    2020.02. 첫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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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 시승하면서 이 차를 더 자세히 살펴봤어.​ 한시간의 짧은 시승으로 얻은 것은 크지 않고 하나 00%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주어진 시간이 당사자에게는 소중한 기회이므로 더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보려고 했어요. ​ ​ https://blog.naver.com/kdw03개 3/22개 820709470


    그에 대한 이야기는 바로 앞에 포스팅으로 남겨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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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 구경하면서 가져온 카탈로그를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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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페이지를 넘기면 NEXO가 어떤 차량인가에 대한 개요를 나타내고 있다.수소와 산소의 결합에서 어떤 오염 물질도 없이 전기와 물만 발생시키고 뛰며 깨끗한 산소가 필요하므로 자율적으로 PM2.5까지 정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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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우면 춥고 힘들고 조금 따뜻해지려면 PM2.5와 PM2.5가 극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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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소는 주행하면서 공기를 정화 칠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PM2.5까지 정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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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소와 산소가 만나 전기를 만들고 배출되는 것은 오직 물뿐이다.그리고 뛰어난 공기정화능력으로 이론상 넥소만대가 도로 위를 달리면 디젤차 2만대분의 미세먼지를 정화시킨다고 합니다.​ 이는 60만그루의 나무를 심었던 것과 같은 탄소 감축 효과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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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국에 약 25개의 수소 충전소가 있는데 제대로 운영되는 것은 별로 없는 것 같다.​ 80퍼센트 급속 충전까지 약 1가끔 완충까지 몇시에 로이 소요되는 전기 자동차와 달리넥소는 내연 기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약 10분 남짓 수소를 충전하면 600km를 주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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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압 기체 상태에서 차량에 들어갈 수소는 탱크 용량이 6kg정도이지만, 완충 시 약 6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할 것입니다.​ 이는 대중적인 전기 자동차보다 약 200km정도로 많은 수치이며, 수소를 충전할 시간도 하나 0분 남짓이어서 몇시간이나 전기 차보다 더 효율적인 충격, 파열, 화염 시험 등에서 안전성이 검증된 수소 연료 탱크는 뒷좌석의 하단과 트렁크 하단에 총 3개 장착되어 있다.실내공간을 잘 빼내기로 유명한 현대차이기 때문에 이런 장치가 있어도 다른 동급 SUV와 견줄 수 있는 트렁크 공간을 공급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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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소의 디자인은 다른 현대차와 별로 비슷하지 않았기 때문에 몇 년 전 출시됐을 때는 매우 이례적이었다.​ 이전에 수소 연료 전지 차는 첫세대 두산을 베이스로 했기 때문에 새로 기술 1풍이옷눙데넥소을 통해서 전용 차체를 가지게 되었고, 이 차에 앞으로 현대 자동차의 신차로 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 기능적인 요소를 많이 보이고 주고 있다.할로겐 전구로 LED가 적용되기 시작해 기술이 발전하고 수요가 많으며 지하에서 단가가 moning 애니자동차를 비롯한 우리가 생활하는 곳곳에 LED가 사용되고 있다.LED가 적용되면서 디자인 요소 중 빛이라는 것의 비중이 상당히 커진 것 같다.램프 디자인 기술을 통해 자동차 브랜드의 정체성을 선명히 나타내기도 하고, 기능적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장착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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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어램프도 매우 독특한 구성으로 트렁크 때문에 중간이 과인되어 있는데, 그 부분의 디테 하나도 매우 좋다.히든 타입의 도어 핸들은 현대차에 처음을 선보이는 것으로 문을 열었을 때의 감성 품질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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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열까지 정착한 것은 아니지만, 파노라마 선루프처럼 꽤 넓은 면적을 유리가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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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 디자인 요소도 상당히 파격적이다.물론 요즘은 코자신EV, 소자신타, 그랜저, 팰리세이드 등 대중적인 차에서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어 신선함은 별로 없지만 이 차가 출시될 당시에는 힘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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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속기의 조정은 버튼식이 되어, 차가 마음대로 기어를 바꿀 수 있게 되었다.덕분에 사람이 손발을 떼고 있어도 마음대로 차를 움직여 주차하거나 출차를 달리게 하는 등의 기술도 가능해졌다.​ 10년 정도 전에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도 그렇지만 점점 자율 주행 자동차에 접근하고 있는 인터페이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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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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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기판은 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인치의 넓은 액정이 장착되어 있다.최근 신차는 더 큰 계기판을 장착하지만 NEXO는 기본 틀은 크지만 내부 디스플레이가 작게 적용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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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물성 린조 가죽, 플라스틱, 패브릭 등 인테리어 내장재 대부분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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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쏘나타와 그랜저에 적용된 것처럼 넥서도 스마트키 리모컨을 통해 자동으로 차가 앞이나 담장으로 움직일 수 있다.그러다 더 나쁘지 않고 가서 주차공간을 찾으면 그 안에 차를 넣는 것까지 가능하다.(직각주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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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깜박이를 켜면 왼쪽 또는 오른쪽 뒤쪽의 영상을 계기판에 표시해 주는 것은 최근 신차에서는 흔한 기능이지만 넥소에서는 오래전에 선보인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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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앞차에 접근하면 경고하면서 긴급 제동도 하고, 설정한 속도와 거리에 맞춰 앞차를 따라가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자동으로 앞차를 따라 정차 후 재출발도 도와줍니다.차량으로 중앙을 유지하는 것, 고속도로에서 단속 구간을 지날 때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을 비롯해 하이빔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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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진할 때 이웃으로 다가오는 차가 있으면 경고를 하고 위험할 때는 브레이크를 밟기도 한다.후진 기어를 넣으면 후면 바닥에 LED 가이드라인이 비치는 것도 넥소가 처음이었다.국산차로는 처음이지만 이는 세계 최초이기도 하다.최근에는 최신 현대차에 두루 적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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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특한 색상이 아니면 이 차는 일반 도로에서 위화감 없이 다른 차와 잘 어울린다.친환경차라고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우리 곁에 녹아 있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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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XO는 2종류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현대와 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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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던트림만 해도 많은 기능이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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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 350만원 더 비싼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면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자동 주차를 포함해서 와이드 선루프, 일 9인치 휠과 미쉐린 타이어, 후츄크발나 서라운드 뷰 모니터, 전동식 테일 게이트, 클레르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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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으로 4개의 외장 색과 2개의 인테리어 컬러가 다시 기공되어 넥소에서 일어나는 것 선택 사양으로 쯔야 감춰컬러를 추가하면 티타늄 그레이(광택 제거)을 차체에 입힐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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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수소충전소의 현황은 상기와 같다.영업시간이 대부분 있어 하나부 충전소는 고압으로 바꾸는 공사, 자체적인 문제 등으로 중단한 곳도 있다고 합니다.주행거리가 전기차보다 길지만 아직 불편한게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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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충 비슷한 크기의 다른 전기 자동차는 그럭저럭 한개 50~200마력(환산 출력)을 보이고 달라지만 넥소는 코나 EV 같은 전기 자동차보다 출력이 조금 moning이 보인다.그래도 시작과 동시에 최대 토크를 경험할 수 있는 전기모터의 특성상 절대적으로 부족한 출력은 아니다.일반 전기차와 다르게 느껴지는 것은 언덕길이나 추월 가속 시 약간의 부하가 느껴진다는 것인데, 이미 충전된 배터리를 사용한 일반 전기차와 달리 당시 만들어졌던 전기를 이용해 모터를 움직이다 보니 그런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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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이가 자신의 폭, 축간 거리 전체의 투싼보다 약간 매우 높다.​ ​ 연료 탱크 용량은 6.33kg​의 연비는 kg당 90~99km까지 가능하다 때문에 초회 꼭 충전 시 최대 6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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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소 가격 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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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상과 주요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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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던과 프리미엄 2종류의 트림에서 운영되며 어느 선택 사양은 윤기 지우고 컬러 뿐이었다 ​ 차 값만 보면 페루리 세이 두보다 더 높이, 제네시스 GV80과 거의 비슷하지만 걸림돌 쏘는 기본적인 세제 혜택 및 보약 간이 적용되기 때문에 실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은 한개 한벌 SUV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 아직 갈 길은 멀게 느껴지지만 전기 차가 불과 몇년 사이에 우리에게 많이 친해진 것처럼 10년 이상 연구 발전시킨 수소 연료 전지 차도 언젠가 우리 곁에 편안하게 느끼지 않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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