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환절기 불청객! 알레르기 천식∙비염", 오송 주민을 위한 네 번째 건강강좌 후기 /오송소아과/조치원소아과/세종소아과/베스티안병원/무료건강강좌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9:19

    >


    >


    안녕하세요 베스티안 의료원입니다.이 4월 231(화), 오송 지역 주민을 위한 네번째의 건강 강좌가 열렸습니다.


    >


    "최근 PM2.5나 튀다-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까지 민감하게 된 코와 기관지에 시달리는 분도 많지만.베스티안병원 소아청소년과 정재하나 과장과 함께 환절기 알레르기 천식 비염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자세히 풀어보세요!


    >


    #01. 기관지 천식이란?😷 기관지에 염증이 있어 사소한 자극으로 기도가 좁아지고 기침, 흉곽의 답답함, 천명 소리와 답답함 증상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다 병입니다.


    >


    ​#02. ★ ★ 기관지 천식의 원인은?1️ ⃣ 유전적 요인 – 가족 중 알레르기 질환(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등)2️ ⃣ 환경 요인 – 흡연 대기 오염, 화학 물질 알레르겐의 노출 등이 있습니다.


    >


    ​#03. 기관지 천식 증상은?발작적으로 본인은 해해 ▶ 울리자 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특히"활동이 많은 아이들인 학령기(초등생의 시기)에는 위험. 수 있습니다. ​#04. 기관지 천식의 진단법은?️ 소가족력, 과거력 확인 혈혈중항체검사겐 특이알레르겐 발견을 위한 피부반응검사 ▶ 가담검사 ▶ 혈청이 본인의 호기산화질소 측정 ▶ 폐폐기능검사 ▶ 기도 기도 과민성 검사 등이 있습니다. ​#05. 기관지 천식의 치료법은?기관지 천식의 완치 법은 없습니다.다만 천식 조절제로 증상을 조절하고 흡입제와 내복약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효과는 약 30분에서 한 때 때 정도 유지됩니다.


    #0하나. 알레르기성 비염은?어떤 물질(원인 항원)에 대해서 코 속이 과민 반응을 1우인 발작적이고 반복적인 재채기, 맑은 콧물, 코 막힘, 코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아는 병을 이야기한다. ​#02.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은?하나 ️ ⃣실 내에 존재하는 흡입성 알레르겐:1년 동안 알레르기 증상을 1우키는은 진드기, 실내에서 기르는 동물의 비듬, 바퀴벌레의 분비물 등이 있슴니다.


    ​ 2️ ⃣ 야외에 존재하는 흡입성 알레르겐:꽃가루가 원인 항원인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이 생성하는 것입니다.​ 3️ ⃣ 기타 원인:유전적 요인/환경적 요인/스트레스 자극/직물류, 담배, 음식 등이 있습니다...​#03. 알레르기 비염의 진단법은?l피부 단자 검사:검사가 간단하고 검사 때 때 로이 30분 이내에 짧습니다.l혈청 검사:피부 상태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식물 알레르겐에도 유용합니다. ​#04. 알레르기 비염의 관리 법은?1️ ⃣ 환경 관리 l환자는 물론 주변 사람들도 금연하는 것입니다.서한은 썩어서 건조하게 실내를 유지하는 것입니다.(단, 습도는 50%유지 하라고 해야겠어. 점막이 마르면 염증이 생기기 때문입니다)l천으로 된 침구류는 주 1회 정도 섭씨 55℃ 이상의 뜨거운 물로 세탁하는 것입니다.집안을 잘 청소하고 진드기에 과민한 사람은 청소 직후에는 예정에 없도록 합니다.집 안에서 털이 있는 애완동물을 키우면 안됩니다.주기적으로 가습기, 공기정화기(에어컨) 등을 깨끗하게 청소합니다.먼지가 많은 담요, 의복, 침구는 옷장, 벽장 등에 보관합니다.​ 2️ ⃣ 약물 요법 ▶ ️, 항히스타민제: 가려움증, 재채기, 수양성 콧물 등의 증상을 감소시키고 알레르기성 비염에 따른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두드러기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부신 피질 스테로이드:비강 분무용 부신 피질 스테로이드는, 코 막힘, 가려움, 콧물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3️ ⃣ 면역 요법/수술 요법/기타 등이 있습니다...​#05. ★ ★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감기는 어떻게 구별 1프지앙아요.*알레르기 비염:특이한 항원에 노출되어 코안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체크리스트> ◇증상은 낮에 심하고 낮에는 비교적 호전된다.코 가려움, 눈의 가려움증을 동반하기도 하죠.☑ ️ 지속 기간이 1주 1이상으로 나타난 알레르기 질환의 가족력이 있다.*감기(바이러스성 비염):바이러스로 인해 상기도(코, 목)에 염증이 발생합니다.<대조표>☑ ️ ​ 증상이 하루 종 1 나쁘지 않다.☑️발열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깨끗한 콧물에서 점점 노란 콧물로 변합니다.☑ ️ 1주 1후 회복된다.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그럼 이 두 가지는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 알레르기 비염 환자의 최대 50%가 천식이 있습니다...▶ ️의 천식 환자는 최대 90%가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 천식 환자의 최대 70%가 만성 축농증(부비동염)이 있습니다...


    >


    >


    정재하나과장의 자세한 설명으로 알레르기 비염, 천식에 관한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우리 아이, 우리 소가족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다음 건강 강좌도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성 조숙증과 관련 칠로, 오송 주민을 위한 3번째의 건강 강좌의 후기가 알고 싶으면.지금 바로 클릭해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