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세기 최고의 가수 '퀸'을 위한 서사.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1:28

    >


    퀸을 쵸소움 없는 건 10년 전 츄무이옷다.누군가 20세기 최고의 곡으로 선정된<보헤미안 랩소디>을 아이와 애니메이션 music비디오를 선 보였다. 날린 그림체에서 스케치한 저 애니메이션은 오랫동안 기억할 정도로 감동적이었고, 태초에 소음악이 자신감을 가져왔고 시대가 변했는데도 여전히 독창적인 노래라는 소견이 붙었다. 곧바로 당시 아내 소음의 퀸을 언급했는데 다음 그의 유명한 곡에 대해 이미 많이 알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란 기억도 있다.​ 회사 생 활에 치여서 영화를 보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어렵게 낸 반차를 놓치기 싫어서 밤 10시 40분.혼자서 목동 메가박스로 향했다. 관객은 평1밤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정도였다. 조금 거의 만원 가까운 되었고 커플이 너희 자신도 많았다..(아래)​ 보헤미안 랩소디는 20세기 최고의 가수 중 한 명인' 퀸 '에 대한 이야기, 퀸에 대한 이야기가 없다. 왜냐하면 평생 그의 다큐멘터리도 아니고 모든 상황이 사실에 물증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1부 리뷰어는 사실을 필두로 비판에 나,, 1부 네티즌은 영화는 영화라는 관점에서 대항하고 있다.


    >


    사실이냐는 말다툼을 언급하기에 앞서 먼저 영화에 대해 얘기하면 이 영화는 질주합니다라는 표현이 딱 맞다. 그가 공항에서 화물을 나르는 직원이었다는 사실은 불과 몇 컷밖에 나오지 않아 퀸이라는 밴드가 생길 때까지 거침없이 달린다. 그러다가 잠시 머뭇거리다 클라이맥스를 찍으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마지막 공연인 라이브에이드 때문에 서사가 존재할 뿐.이 영화의 이야기는 그 공연 하나로 축약이 가능하다.​


    >


    프레디 머큐리의 삶이 마지막으로 달려가는 것을 목격한 뒤 듣는 영화 속 라이브 에이드 공연이라는 부분이 나쁘지 않아 소견과 많은 부분이 1천 비평이다. 그때 프레디 머큐리는 에이즈라는 의심을 대중에게 들려줬지만 공식 발표된 것은 아니었고 더 나빠서 그의 인생은 더없이 완벽했기 때문이다. (적어도 실황으로는 그는 심한 의심과 야유를 사도 세계적인 스타였다.) 여전히 성적 소수자들은 고개를 들 수 없는 사회지만, 그때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보수적이다 그래서 그의 완벽한 삶에 대한 오해를 영화화한 것은 실화 이상의 문화적 파급력을 지녔다. 그의 음악가 2개세기에 잠시 접어 들어가도 유행 차트에 다시 들어간 곳은 단순히 그가 과정 없이을 세계적인 스타라는 사실만은 아닐 것이다.


    >


    이미 우리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를 수십 편 이상 접하고 있다. 그러면서 이미 알고 있는 사실 중 하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대부분의 영화들은 실화가 아니라는 점이었다(솔직히 믿는 순수한 사람이 있을까. 물론 이는 흥행을 위해 연출한 점도 있지만 사실만 지적하면 극적인 연출도 어렵고, 더구나 단순히 다큐멘터리 영화에 접근한 영화는 아닐 터였다. 대부분 비평할 필요조차 없는 수준의 거짓말로 짜여진 극적인 연출이니 내 견해에는 그냥 sound 악을 듣는 것으로 감상하면 되지 않을까.얼마 전 MBC에서 방영한 라이브 에이드 실황과 비교해 보면 상당히 비슷한 연출을 잘했다는 견해가 있어 퀸이 아닌 퀸의 영화에서 그를 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의 전설을 좀 더 긴장시켜 준 감독이나 제작사에 감사할 따름이었던 #퀸 #프레디머큐리 #전설 #록 #sound악영화 #리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