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높은 혈압 초기 증상 - 높은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8:17

    >


    고혈압의 기준은 성인의 수축기 혈압 140mmHg/이완기 혈압 90mmHg이상쵸쯔 경우 노인의 경우, 수축기 혈압 160mmHg/이완기 혈압 95mmHg을 기준으로 합니다.고혈압이 위험한 이유는 위험수치 안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뚜렷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간노화 증세로 병원을 찾는 경우는 심한 두통이 본인의 어지러움, 피로감으로 혈압이 상승하고 코피 본인의 혈뇨, 시력저하, 협심증 등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면서부터이므로 당신은 이미 고혈압 위험군에 상당 부분 진입한 것을 걱정해야 합니다.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과거에는 질병으로 보고 앙앗우 나 요즘은 전 세계 6억명이 앓고 있는 흔한 질환 중 하그와잉이다.다만 과인이 가해지면 혈압이 높아지는데, 오늘은 연령의 경계를 허물면서 청소년이 과도한 젊은 사람들이 고혈압 위험군에 노출돼 있다는 점을 의료계는 주시하고 있습니다.


    >


    높은 혈압의 초기 증상으로 가장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은 것은 두통, 현기증, 흥분, 목결림, 이명 등을 들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은 짧은 간격으로 점점 빈도가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며, 초기에는 발작 후 원래대로 돌아왔던 혈압은 시간이 지나지 않아 높은 수치로 유지됩니다.그러면서 답답해지고 우울함과 무기력함으로 불면의 밤을 보내게 됩니다. 동맥 경화가 진행되면 기억력이 감퇴하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눈에 띄게 불쾌해져 눈이 침침해집니다.하지만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이런 증상을 알아채지 못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높은 혈압은 소리 없이 찾아옵니다.


    >


    위에서 말한 높은 혈압 증상을 자각하지 못하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몸 구석구석에 여러 가지 신호가 나쁘게 나타납니다. 심장은 비대해지고 폐와 간의 기능이 저하되어 손발이 부어 숨쉬기가 어려워집니다.


    고혈압이 위험한 이유는 오래 방치하면 뇌졸중이 자신의 심부전과 같은 이차적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뇌중풍,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은 혈관이 좁아지거나 내 혈액이 굳어졌을 경우 내 몸이 스스로 혈압을 올려 돌파하려 한 데서 시작된다. 그 영향으로 피로해진 심장은 혈류개선제의 도움으로 일시적으로 좋아지기도 하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어딘가 파열되어 뇌출혈, 동맥파열, 심근경색, 뇌경색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고혈압이 길어지면 신장 내 혈관이 두꺼워지고 딱딱해지는데, 신장에 혈액이 원활히 제공되지 않아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고 신장기능 이상을 초래합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특별한 증상이 없지만 가끔 화장실에 자주 가거나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몸이 항상 나빠지고 식욕이 없어지고 온몸이 붓고 구토를 자주 경험하게 됩니다.심하면 투석과 신장 이식을 고민해야 하는데, 실제로 우리나라 자신라의 투석이 자신의 신장이식을 필요로 하는 스토리성 신부전 환자 대부분이 고혈압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


    높은 혈압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검진과 함께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고, 감량과 식이요법을 통해 조절을 하기를 열망합니다.높은 혈압은 치료제를 최초의 00퍼센트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의 여지는 있지만 프지 않고 혈압 약을 복용하지 않은 상태로 계속 높은 혈압 상태를 유지시킴으로써 합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므로 전문의에게 처방된 약물이면, 복용하는 것이 마음은 역할입니다.높은 혈압의 대표적인 합병증인 당뇨의 경우 서서히 몸을 좀먹다 관리시기를 놓쳤을 때 합병증이 얼마나 나쁘지 않고 무서운 결과를 초래하는지 기억해야 합니다. 건강을 본인이 아닌 당뇨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혈압과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관찰하면서 전문의와 상담하면서 약물치료를 병행하도록 합니다.


    >


    고혈압 환자는 최소한 하루에 1번은 혈압을 재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주로 낮에 하나 나와 화장실을 다녀온 뒤 안정된 상태로 측정한다. 반드시 낮에 측정하는 것보다는 하루 동안 정해진 때에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혈압을 올바르게 측정하기 위해서는 향후 사항을 기억하도록 한다. 이렇게 측정한 혈압을 기록해 평균치와 비교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며 모바하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거나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혈압계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 혈압 측정 전 30분 동안은 흡연 이과의 카페인 섭취를 금합니다.▶ 혈압 측정은 최소 5분 이상의 휴식 후에 시행합니다.등을 기대고 앉아 팔을 걷어 올린 후 심장과 같은 높이로 유지합니다.혈압을 測る 때, 내용을 하거의 몸을 움직이지 않게 주의합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